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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하의 미국이 돈 없어서 만들다만 세계 최강 전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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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2A 랩터는 4세대 스텔스 기술, 애프터버너를 사용하지 않고 초음속 비행이 가능한 슈퍼크루즈, 전례 없는 조종사 상황 인식 능력 등을 갖춘 5세대 전투기로 현존하는 세계 최강의 전투기입니다. 현재 서울 에어쇼 ADEX 2017에 전시하기 위해 한국에 들어와 있기도 합니다.

 

 

랩터의 정교한 공기 역학 설계, 향상된 비행 제어 및 스러스트 벡터링, 빠른 상황 인식 및 강력한 무기의 조합은 F-22 조종사들에게 적을 먼저 발견하여 공대공 위협을 추적, 식별, 촬영 및 공격할 수 있는 정교한 센서 제품군을 갖추고 있습니다. 조종석 설계와 센서 융합의 상당한 진전은 조종사의 상황 인식 능력을 크게 향상시켜줍니다.

 

 

랩터는 2005년 12월 15일에 처음 미 공군에 도입되었으며 현재 총 187대가 만들어졌습니다. 마지막 랩터는 계획보다 빠른 2012년에 미 공군에 배달되었고 이는 당초 계획의 30%에 달하는 기체 수입니다. 천하의 미국이 예산 부족으로 생산을 중단시켰다는...

 

 

개발 및 설계

 

랩터는 1970년부터 공군이 F-15 이글을 보완하는 공대공 전투기의 개념 설계를 요구한 ATF(Advance Tactical Fighter)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미 공군은 냉전 이후 미래 전투기들에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Su-27 Flanker, MiG 29 Fulcrum, Shenyyang J-11을 위협할 수 있는 새로운 전투기에 대한 해결책으로 F-22가 필요했습니다. 따라서 발전된 스텔스 기술과 더불어 민첩성, 장거리 비행과 정밀한 중거리 공대공 미사일을 탑재할 수 있도록 개발에 집중했습니다.

 

 

 

미 공군은 록히드 / 보잉 / 제너럴 다이다믹 및 노스롭 /맥도널 더글러스 팀들의 두 가지 제안을 선택하여 YF-22 및 YF-23 비행 시험용 프로토 타입을 생산했습니다. 1991년에 록히드 YF-22가 최종 선정되었고, 첫 번째 F-22A가 1997년에 비행 시험을 위해 배달되었습니다.

 

 

랩터에는 각각 35,000 파운드의 추력을 생산하는 두 대의 Pratt & Whiney F119-PW-100 애프터버닝 터보팬 엔진이 장착되어 있으며 애프터버너 없이 슈퍼크루즈로 마하 1.82로 초음속 비행을 할 수 있으며 애프터버너를 사용하면 마하 2 이상(2.5 정도)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공대공 전투를 위한 구성에는 AIM-9 2기, AIM-120 6기 / 2기 그리고  M61A Vulcan 20mm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전술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IFDL(Inter/Intra-Flight Data Link) 랩터의 능력을 통해 미국 및 연합군의 다른 전투기들도 적에게 노출되지 않고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전투가 가능합니다. 실제 준비 검사 기간 동안 랩터는 221대0 이라는 놀라운 훈련 기록을 기록했습니다.

 

F-22의 첫 번째 해외 배치는 2007년 2월에 일본의 Kadena Air Base였습니다. 그리고 처음 실전에 투입된 건 시리아였으며 1,000파운드의 GPS 유도 폭탄을 투하했습니다.

 

 

 

현재 F-22 랩터를 운용 중인 미군 부대

 

The 27th Fighter Squadron, Joint Base Langley-Eustis, Virginia

The 94th Fighter Squadron, JB Langley-Eustis, Virginia

The 149th Fighter Squadron, Virginia Air National Guard

The 19th Fighter Squadron, JB Pearl Harbor-Hickam, Hawaii

The 199th Fighter Squadron, Hawaii Air Nationa Guard

The 43rd Fighter Squadron, Tyndall Air Force Base, Florida

The 95th Fighter Squadron, Tyndall AFB, Florida

The 301st Fighter Squadron, Tyndall AFB, Floreda

The 90th Fighter Squadron, JB Elmendorf-Richardson, Alasks

The 302nd Fighter Squadron, JB Elmendorf-Richardson, Alaska

The 525th Fighter Squadron, JB Elmendorf-Richardson, Alska

The 433rd Fighter Squadron, Nells AFB, Nevada

 

 

F-22 랩터를 얼마나 알고 있나요?

 

랩터는 꿀벌보다 작은 레이더 단면적을 가지고 있어서 거의 탐지가 불가능합니다.

 

랩터는 적군의 레이더 탐지를 막기 위해 초당 1,000회 이상 주파수를 변경합니다.

 

랩터는 2인승의 F-22B가 1996년 개발이 계획되었지만 개발비 부담으로 취소되었습니다.

 

 

F-22 Raptor

 

주요 기능 : 공대공 전투, 다기능 전투기

계약 회사 : 록히드 마틴, 보잉

파워 플랜 : 애프터버너 및 2차원 추력 벡터링 노즐이 장착된 Pratt & F-119-PW-100 터보팬 엔진 2개

추진력 : 35,000 파운드 x 2

전폭 : 44 피트 (13.6 미터)

전장 : 62 피트 (18.9 미터)

전고 : 16피트 (5.1 미터)

중량 : 43,330 파운드 (19,700 킬로그램)

연료 중량 : 내부 18,000 파운드 (8,200 킬로그램), 외부 날개 26,000 파운드 ( 11,900 킬로그램)

속도 : 마하 2 클래스

무장 : M61A2 20mm 기관포 480발, AIM-9 2기, AIM-120 6 기/2기, 1,000파운드 GBU-32 JDAM 2기

항전장비 : APG-77 AESA, IFDL, INEWS 등

승무원 : 1명

단가 : 1억 4,300만 달러 (1,615억 원)

재고량 : 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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