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려한 색깔을 지닌 '파프리카'의 비밀

반응형

파프리카가 몸에 좋은 채소라는 건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칼로리가 적고 비타민이 풍부하여 아이들 성장에 큰 도움이 되고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줍니다.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진 레몬, 하지만 파프리카에는 레몬에 30배가 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파프리카 하면 아삭아삭한 식감과 화려한 색깔의 예쁜 모습을 상상하게 되는데, 이 예쁜 색상마다 영양성분 다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빨강, 노랑, 주황, 초록의 각각 색깔별 파프리카의 영양정보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파프리카는 색깔에 상관없이 지니고 있는 공통 효능이 있습니다. 우선 100g당 20kcal로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높은 비타민C로 주근깨 예방 및 피부 노화 방지와 피로회복에 좋고, 그 외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있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파프리카는 익히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영양소를 파괴시키지 않는 방법이란 것을 기억해주세요~!

 

 

 

 

 

빨간색 파프리카

 

위에서 설명드렸던 모든 파프리카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이 빨간색에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 붉은 색을 띠는 '리코펜' 성분이 있어서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아 노화 방지, 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하며 암, 관상동맥을 예방해주고, 면역력 증가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습니다.

 

 

 

 

 

★ 노란색 파프리카

 

노란색 파프리카는 혈액의 응고를 막아 순환을 돕는 '파라진' 성분이 함유되어 심근경색과 고혈압, 뇌경색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이 특히 풍부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 주황색 파프리카

 

주황색 파프리카는 비타민A가 많아 피로회복과 눈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백에 뛰어나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피부 미백 외에도 기미, 주근깨, 얼굴이 검게 변하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줍니다. 그래서 주황색 파프리카를 이용해 비누를 만들기도 합니다.

 

 

 

 

 

★ 초록색 파프리카

 

유기질이 풍부한 초록색 파프리카는 다량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며, 다른 화려한 색깔의 파프리카에 비해 칼로리가 가장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파프리카의 색깔별 효능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색깔별로 효능에 차이가 있는만큼, 식사할때 종류별로 조금씩 잘라 생으로 먹어주는게 건강한 몸 만들기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