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트 한다고 먹었다가 더 살찌는 과일들

반응형

많이 먹으면 살찌는 과일들

 

다이어트를 한다며 과일로 배를 채우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과일은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이 풍부하여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고 건강해진다는 생각을 하기 쉽죠.

 

물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사과, 배, 블루베리, 키위, 자몽 등도 있습니다.

 

하지만 방심하고 많은 양의 과일을 먹으면 오히려 더 살이 찔 수도 있는 과일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방해되는 더 살찌는 과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바나나

 

 

바나나는 100g 기준 열량이 80kcl로 고칼로리 과일에 속합니다. 말린 바나나의 경우에는 5배 가까이 칼로리가 높아집니다.

 

다이어트로 밥 대신에 바나나를 2개 이상 먹는 경우도 있는데 바나나 한 개의 칼로리가 110kcal~130kcal로 무려 공깃밥 반 그릇과 비슷합니다.

 

높은 칼로리에도 바나나가 다이어트 식단에 들어가는 이유는 변비 예방과 포만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려면 한 개 이상의 바나나는 피해야겠죠?

 

 

 

★ 귤

 

 

귤 한개의 평균 무게가 200g이라 했을 때 귤 한 개의 칼로리는 80kcal입니다.

 

귤을 먹다 보면 4개 정도는 쉽게 먹게 되는데 200g짜리 귤을 4개 먹으면 공깃밥 한 그릇 보다 많은 320kcal의 열량을 섭취하게 됩니다.

 

귤이 작다고 우습게 보면 안 되겠죠?

 

 

 

★ 멜론

 

 

멜론은 당분이 많아 되도록 늦은 밤보다 낮에 먹어야 합니다.

 

칼로리는 귤과 비슷한 100g당 40kcal 정도로 몇 조각 먹다보면 금새 밥 한공기 칼로리가 됩니다. 다이어트 하면서 멜론으로 배를 채우면 안됩니다~!

 

 

 

★ 포도

 

포도도 과일 중에서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일반 포도는 100g 기준 46kcal, 거봉은 무려 65kcal로 열량이 매우 높습니다.

300g짜리 일반 포도 한송이를 먹었을 경우 공깃밥 반 그릇 가량을 먹은 것과 같습니다.

 

 

 

★ 수박

 

 

수박도 바나나처럼 높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과일로 많이 선호합니다.

 

하지만 수박의 수분으로 인한 포만감은 금방 사라지고 당도가 높기 때문에 적당량인 1~2조각 이상 먹으면 밥만 먹는것보다 더 살찔 수 있습니다.

 

 

 

★ 말린 과일

 

 

말린 과일은 다른 군것질거리들 보다 몸에 좋다는 생각에 많이 먹게됩니다. 하지만 과일을 말리는 과정에서 수분이 빠지고 당분과 함께 칼로리까지 높아집니다.

 

건포도의 경우에는 일반 포도보다 열량이 8배나 높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는 꼭 피하셔야 합니다.

 

 

▷ 과일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은 채소류인 토마토가 효과가 있다고 하니 토마토를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