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 조차 떨게하는 강력한 러시아 무기 Top5

반응형


러시아 연방이 세계 권력으로 여겨지는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중에는 당연히 군사력도 포함되어있죠. 오늘은 러시아의 군사력에서 강력한 무기 5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해드릴 5가지 무기에는 미국, 유렵 국가들과 비슷한 수준이거나 더 나은 특정 무기 시스템들로 전투기부터 핵잠수함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보레이 SSBN 핵잠수함



첫 번째는 러시아 해군 함대의 미래로 불리는 보레이급 핵잠수함입니다. 세계의 바다 깊은 곳에서 핵 저지력의 중요한 임무를 하는 보레이급 잠수함의 존재만으로도 그 어떤 국가든 러시아에 대한 공격을 생각지도 못할 것입니다.



수중 배수량이 2만4천t급으로 웬만한 소형 헬기 항모보다도 큰 보레이급 SSBN은 최대 사거리가 1만km에 달하는 불라바(Bulava) SLBM을 무려 16기까지 탑재할 수 있는 무시무시한 핵잠수함입니다.



4. S-400 트리움프 미사일 시스템



러시아판 사드(THAAD)로 불리는 S-400 미사일은 지난 수년간 러시아와 그 동맹국이 배치한 장거리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의 최신버전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S-300 미사일 시스템의 후속으로 개발 초기에는 S-300MU라고 불렸습니다. S-400은 주요 군사시설을 위협하는 전투기나 미사일을 격추할 수 있습니다. 매우 정확하고 목표를 완전히 파괴할 수 있을정도로 강력한 미사일입니다.



목표물에 따라서 사정거리 40km 부터 400km거리의 공중 목표물을 요격하도록 만들어졌으며, 저고도 비행 물체를 탐지하는 능력과 마하14까지 비행하는 목표물을 요격할 수 있습니다. 중국이 올해 이 S-400을 도입하였는데 사드의 3배 가량 비싼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3. 아르마타 다용도 전투 플랫폼



아르마타 플랫폼은 러시아(포스트 소비에트)에 의해 최초로 개발된 차세대 기갑차량 플랫폼 프로젝트입니다. T-14. T-15. 전투공병전차. 구난전차, 중장갑차, 전차지원전투차량, 2S35 Kolaitsiy-VS를 포함한 자주포까지 다용도로 사용됩니다.




아르마타라는 명칭은 라틴어로 전쟁무기를 의미하며 고대 그리스어로 이륜 전차를 의미하는 Arma에서 유례되었습니다. T-14 아르마타 주력전차는 매년 500여대씩 생산해 2020년까지 2,300여대 배치될 예정입니다.



2. Mi-28N 헬리콥터



Mil사에서 개발중이던 Mi-28이 구소련이 붕괴되고 러시아로 국가 체계가 바뀌며 경제난이 심화되어 중단된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955년에 야간 공격 능력이 강화된 Mi-28N 공격헬기로 새롭게 부활하였죠. 최고 시속 300km 이상의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엔진을 좌우에 각각 장착하여 동시에 두 개의 엔진이 파괴될 가능성을 줄였습니다. 또한, 최대 16발의 대전차 미사일을 탑재하는 등 강력한 무장을 자랑합니다.



Mi-28N 헬리콥터는 새로운 레이더 시스템, 야간을 위한 새로운 전투 중 탱크, 장갑 차량 및 비무장 차량 및 적의 요원에 대한 검색 및 파괴작업까지 수행하도록 설계된 러시아 현대식 공격 헬리콥터입니다.



1. PAK FA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PAK FA는 러시아가 개발한 스텔스 전투기로 부활하는 러시아의 대표 항공기입니다. Su-27과 MiG-31 전투기를 대체할 PAK FA는 현재 시제기의 시험비행이 진행 중이며 2018년 러시아군에 인도될 예정입니다.




NPO 새턴사의 AL-41F1 엔진 2기를 장착해 F-22와 유사한 수준의 초음속 순항 능력을 갖춘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공대공 무장 외에 공대지 정밀 유도무기와 공대함 미사일도 운용할 예정이죠. 그리고 내부 무장 창이 F-22나 F35와 달리 공기 흡입구와 겹치지 않아 현존하는 스텔스 전투기 가운데 가장 많은 무장을 탑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등장하면 F-22 랩터와 필적할만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