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조차 떨게하는 강력한 러시아 무기 Top5
- 밀리터리
- 2017. 11. 27. 13:45
러시아 연방이 세계 권력으로 여겨지는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중에는 당연히 군사력도 포함되어있죠. 오늘은 러시아의 군사력에서 강력한 무기 5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해드릴 5가지 무기에는 미국, 유렵 국가들과 비슷한 수준이거나 더 나은 특정 무기 시스템들로 전투기부터 핵잠수함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보레이 SSBN 핵잠수함
첫 번째는 러시아 해군 함대의 미래로 불리는 보레이급 핵잠수함입니다. 세계의 바다 깊은 곳에서 핵 저지력의 중요한 임무를 하는 보레이급 잠수함의 존재만으로도 그 어떤 국가든 러시아에 대한 공격을 생각지도 못할 것입니다.
수중 배수량이 2만4천t급으로 웬만한 소형 헬기 항모보다도 큰 보레이급 SSBN은 최대 사거리가 1만km에 달하는 불라바(Bulava) SLBM을 무려 16기까지 탑재할 수 있는 무시무시한 핵잠수함입니다.
4. S-400 트리움프 미사일 시스템
러시아판 사드(THAAD)로 불리는 S-400 미사일은 지난 수년간 러시아와 그 동맹국이 배치한 장거리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의 최신버전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S-300 미사일 시스템의 후속으로 개발 초기에는 S-300MU라고 불렸습니다. S-400은 주요 군사시설을 위협하는 전투기나 미사일을 격추할 수 있습니다. 매우 정확하고 목표를 완전히 파괴할 수 있을정도로 강력한 미사일입니다.
목표물에 따라서 사정거리 40km 부터 400km거리의 공중 목표물을 요격하도록 만들어졌으며, 저고도 비행 물체를 탐지하는 능력과 마하14까지 비행하는 목표물을 요격할 수 있습니다. 중국이 올해 이 S-400을 도입하였는데 사드의 3배 가량 비싼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3. 아르마타 다용도 전투 플랫폼
아르마타 플랫폼은 러시아(포스트 소비에트)에 의해 최초로 개발된 차세대 기갑차량 플랫폼 프로젝트입니다. T-14. T-15. 전투공병전차. 구난전차, 중장갑차, 전차지원전투차량, 2S35 Kolaitsiy-VS를 포함한 자주포까지 다용도로 사용됩니다.
아르마타라는 명칭은 라틴어로 전쟁무기를 의미하며 고대 그리스어로 이륜 전차를 의미하는 Arma에서 유례되었습니다. T-14 아르마타 주력전차는 매년 500여대씩 생산해 2020년까지 2,300여대 배치될 예정입니다.
2. Mi-28N 헬리콥터
Mil사에서 개발중이던 Mi-28이 구소련이 붕괴되고 러시아로 국가 체계가 바뀌며 경제난이 심화되어 중단된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955년에 야간 공격 능력이 강화된 Mi-28N 공격헬기로 새롭게 부활하였죠. 최고 시속 300km 이상의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엔진을 좌우에 각각 장착하여 동시에 두 개의 엔진이 파괴될 가능성을 줄였습니다. 또한, 최대 16발의 대전차 미사일을 탑재하는 등 강력한 무장을 자랑합니다.
Mi-28N 헬리콥터는 새로운 레이더 시스템, 야간을 위한 새로운 전투 중 탱크, 장갑 차량 및 비무장 차량 및 적의 요원에 대한 검색 및 파괴작업까지 수행하도록 설계된 러시아 현대식 공격 헬리콥터입니다.
1. PAK FA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PAK FA는 러시아가 개발한 스텔스 전투기로 부활하는 러시아의 대표 항공기입니다. Su-27과 MiG-31 전투기를 대체할 PAK FA는 현재 시제기의 시험비행이 진행 중이며 2018년 러시아군에 인도될 예정입니다.
NPO 새턴사의 AL-41F1 엔진 2기를 장착해 F-22와 유사한 수준의 초음속 순항 능력을 갖춘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공대공 무장 외에 공대지 정밀 유도무기와 공대함 미사일도 운용할 예정이죠. 그리고 내부 무장 창이 F-22나 F35와 달리 공기 흡입구와 겹치지 않아 현존하는 스텔스 전투기 가운데 가장 많은 무장을 탑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등장하면 F-22 랩터와 필적할만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