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군이 생각하는 위험한 군인 순위 1~11위

반응형

 

 

군인이라는 직업 자체가 위험한 일이지만 그중에서도 맡은 병과에 따라서 더욱 위험한 일들을 해야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미군들은 세계 곳곳의 전쟁에 투입되기 때문에 더욱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미군들이 생각하는 가장 위험한 병과 11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파라레스큐

 

 

PJ(Para Jumper)라고도 불리는 파라레스큐는 적진 한가운데라도 낙하산을 타고내려가 부상을 당하거나 고립된 병사들을 구출하는 미 공군의 특수부대입니다. 치명적인 기상 악화의 상황이라도 날아가 구조 작전을 펼치며 다른 특수부대와 함께 공동작전에 투입되기도 합니다. 파라레스큐의 구호는 "That Others May Live(다른 이들이 살아남을 수 있도록)" 입니다. 실제 구호처럼 자신들의 목숨을 걸고 동료들을 구합니다.

 

 

2. 특별 임무수행 부대

 

 

특별한 임무를 수행하는 이들은 네이비 실, 그린베레, 전투기 조종사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연합군을 훈련시키거나 적진으로 들어가 적의 지도자를 제거하는 등의 임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항상 적들과 실제 상황에 마주하게 됩니다. 최첨단의 장비를 갖춘 미군이기때문에 주어지는 훈련과 장비들이 뛰어나지만 그만큼 맡은 임무들이 어렵기 때문에 많은 사상자가 발생합니다.

 

 

3. 폭발물 처리

 

 

군대의 폭탄 처리반, 폭발물 처리 기술자들은 지뢰밭을 제거하거나 터지지 않은 불발탄을 다루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이러한 임무들도 매우 위험하지만 최근들어 원격 급조폭발물인 IED(Improvised Explosive Device)의 등장으로 후방에서 조차 더욱 위험해졌습니다.

 

4. 보병

 

 

보병이 전장에서 가장 위험에 노출된 병과라는 사실은 놀라울만한 일이 아니죠. 보병들은 전장에서 적을 직접 마주해야하며 저격, 폭격, 포격, 지뢰 등의 각종 위험에 노출됩니다. 이들은 전투기 등의 다른 이들이 하지 못하는 마지막 영토를 차지하는 중요한 마무리를 합니다.

 

 

5. 기병

 

 

기병은 정찰 및 보안 임무를 수행하며 보병의 병사수가 부족할 경우 적의 영토를 점령하고 보유하는 보병의 역할을 대신합니다. 가장 앞서 움직이는 기병의 임무는 때대로 훨씬 더 많은 수의 적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6. 전투 공병

 

 

전투 공병은 위험한 건설 작업을 수행하며 주변의 모든 전투 작전에 있어 추가 위험이 따릅니다. 보병이 적의 장애물에 휘말려 꼼짝못하게되면 전투 공병들이 투입되어 길을 만들어줍니다. 또한 전투 공병들은 폭발물 처리병이 적의 IED와 지뢰를 찾아 파괴하기 위해 많은 경로 확보 임무를 수행합니다.

 

 

7. 포병

 

 

포병들은 적군에 대항하여 대규모 작전을 진행합니다. 포병이 적의 구조물을 미리 파괴해 아군에게 사기진작에 큰 힘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때로는 훈련받지 못한 보병이나 기병의 위험한 임무까지 수행해야합니다. 포병은 노출되면 적들의 타격 1순위가 되기때문에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있습니다.

 

 

8. 위생병

 

 

위생병은 제네바 협약에 따라 보호받는게 사실이지만, 이는 적이 규약을 지킬때만 적용되는 안전이죠. 적군의 포병대나 폭격기들이 위생병같은 비전투원을 구별해서 공격하기란 쉽지 않기때문입니다.

 

 

9. 운전병

 

 

전장에서의 운전은 최근 가장 큰 위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대형 보급품 수송차량을 운전하거나 병력을 수송하는 차량들은 대부분 후방에서 움직이지만 IED나 자살폭탄 차량들에 의해서 위험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특히나 기갑차량이 아닌 군용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는 매우 큰 위험에 노출됩니다.

 

 

10. 항공기 승무원

 

 

항상 적에게 노출된 항공기를 조종하거나 그 승무원들은 적들에게 있어서 첫 번째 공격 대상이 됩니다. 잘 노출되지 않지만 노출된다면 매우 위험합니다.

 

 

 

11. 포병부대 관측병

 

기병처럼 앞으로 나아가 적의 위치를 찾아 포병에서 무전으로 좌표를 전달합니다. 적에게 노출되기 쉽고 적들이 무전을 도총할 가능성도 크기 때문에 굉장한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