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의 음성비서 시리를 탑재한 인공지능 스피커 홈팟(HomePod)

반응형

애플이 최근 떠도는 루머대로 이번 WWDC2017에서 음성비서 시리를 내장한 인공지능 스피커를 공개했다. 제품명은 홈팟(Home Pod)이며 애플이 소노스와 함께 개발했다. 홈팟의 외형은 두루마리 화장지를 연상케하는 둥근 원통형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한 애플의 홈팟은 아이폰6에 사용한 A8칩이 탑재된다. 사용자의 음성인식을 위한 마이크가 6개가 들어가며 상단부에 4인치 서브우퍼와 7개의 빔포밍 트위터 스피커가 360도로 배치되어있다. 6개의 마이크를 통해 시리를 불러 날씨, 뉴스 등의 정보를 얻거나 알람, 타이머, 리마인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음악의 경우, 무려 전 세계 2백만명의 아티스트들의 4,000만 곡이 넘는 음원을 제공하며 시리에게 명령하여 처리하는 내용은 모두 암호화된다.

 

홈팟의 특별한 점은 스피커가 설치된 위치를 자동으로 판별하여 주변의 사물까지 인식해 음악을 최적의 상태로 들을 수 있도록 해준다. 음석인식뿐만 아니라 일반 스피커를 다루듯 홈팟 상단부를 터치하여 음악을 재생하거나, 볼륨조정이 가능하다. 제품 크기는 172 x 143mm, 무게는 2.5kg이다. 가격은 349달러이며 12월 영국, 미국 호주에 우선 출시되며 한국을 포함한 나머지 국가에도 출시가 확대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