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외계인에 이어 이번엔 문어다! MB & F Octopod 시계

반응형

MB & F의 스위스 시계 제작자 L`Epee와의 협력을 통해 만든 최신의 기이한 시계 예술 작품이 MB & F Octopod입니다. 이 시계는 시간과 분을 표시하는 시계가 거품 모양의 유리 구 형태로 8개의 뾰족한 다리에 달려있으며 문어를 연상키십니다. 그러나 MB & F는 추상적인 시각적 컨셉에서 멈추지 않으며 기계적으로 대담한 실행을 해왔습니다. 지금부터 그것을 담고 있는 엔지니어링과 세부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B & F는 L`Epee과 함께 수많은 상상력이 풍부한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8개의 다리를 가진 문어를 연상시키는 시계입니다. 하지만 이 독특한 다리8개가 달린 시계가 처음은 아닙니다. 예전에 거대한 시계 거미인 MB & F Arachnophobia가 있었으며 Octopod가 기술적으로 영감을 얻었습니다.

 

 

 

많은 수의 시계 디자이너가 자동차, 비행기 또는 다이빙 중에서 디자인에 영감이 제한돼있는 반면 MB & F는 다릅니다. Octopod는 MB & F의 컨셉이었지만 L`Epee이 제작해냈습니다. 8개의 다리에 매달린 유리 구체에 다리마다 각각 검은색 PVD, 파란색 PVD, 은색 팔라듐의 다른 색상 옵션으로 구성되며 다리를 이용하여 웅크리거나 서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리는 중앙 강구를 지지하는 짐벌 암을 연장하는 원형 강철 몸체에서 만나게 됩니다. 짐벌은 축에 있어 디스플레이가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관절로 만들어냈습니다.

 

 

 

전체 움직임을 위해 양면에 무반사 코팅 처리된 미네랄 크리스탈 베이스 플레이트에 의해 고정됩니다. 분침 자체에 장착된 조절기로 시간과 분을 표시합니다. 뚜르비옹이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지는 않았지만 이것은 다이얼을 다른 각도로 기울여도 뚜르비옹의 오차를 평균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MB & F는 무거운 분침의 카운터 웨이트가 엔지니어가 해결해야 할 특별한 도전이었지만 결국 5 조정다를 사용하여 해결했습니다. 이 운동은 8일간의 파워 리저브로 2.5HZ에서 작동됩니다.

 

 

MB & F Octopod는 모두 309개의 부품으로 무게는 4.2kg에 높이가 28cm이며, 웅크리는 자세에서는 높이가 22cm에 길이는 45cm로 변합니다. '유리 구'는 실제로 새틴 처리된 3피스 센터 밴드에 결합된 2개의 폴리카보네이트 반 구체입니다. 12시, 3시, 6시 및 9시의 마커가 아랍어로 유용하게 표시되어 합리적으로 읽을 수 있는 시계로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MB & F가 지속적으로 매력을 느끼게 하는 것은 단순히 야생에서 기이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것이 아니라 최종 제품을 세심하게 관리하는 것입니다. Octopod는 마법의 MB & F 쇼에 잘 어울립니다. MB & F의 세 가지 색상 버전은 CHF 35,000(한화 약 4,100만 원)으로 50개 한정 판매됩니다.

 

2017/06/06 - 시계에 외계인이 탑승했다? MB&F의 HM6 에이리언 네이션(Alien Nation)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