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그호이어 걸프 레이싱 50주년 한정판 모나코 시계

반응형

걸프 레이싱 (Gulf Racing)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다시 한 번 태그호이어 (Tag Heuer)가 모나코 시계 특별 한정판을 걸프 오일과 함게 했습니다.

 

 

 

태그 호이어의 이번 걸프 특별 한정판이 첫 모델은 아닙니다. 첫 번째는 2005년에 출시 된 태그 호이어 모나코 빈티지 CW2118로 4,000개 한정판으로 제작된 화이트 다이얼로 제공되는 최초의 모나코 시계 였습니다.

 

 

그리고 2년 뒤인 2007년에 다시 모나코 빈티지 CAW211A로 걸프 오일 한정판 4,000개를 출시 했으며, 이번에는 검은색 다이얼을 사용하고 걸프 오일 심벌 마크에 모나코 단어를 Gulf로 대체했으며 12시 방향에 모나코와 태그호이어 로고를 위치시켰습니다.

 

 

걸프 로고와 관련된 변화는 걸프 오일 브랜드의 소유권 뒤에 있는 복잡한 이야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걸프 오일은 1985년에 SOCAL (Standard Oil California)과 합병 후 걸프 오일이 사라졌었죠. 하지만 1907년 여러 석유 회사가 결합해 걸프 오일이 다시 탄생되었고 회사는 사라졌지만 걸프 브랜드와 걸프 오일의 여러 사업부가 살아남았습니다. 합병 후 걸프 브랜드에 대한 권리는 GOLC(Gulf Oil Limited Partnership)가 미국, 스페인, 포르투갈을 갖고 이외의 나머지 해외 지역은 런던에 본사를 둔 GOI (Gulf Oil International)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GOI를 통해 독립 주유소 프랜차이즈 수수료를 지불하는 대가로 걸프 브랜드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GOI는 모나코 및 다른 사람들과 같이 모터 스포츠를 후원함으로써 걸프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복잡한 걸프 로고의 사용권 문제가 있었지만 사건이 해결되었고 태그호이어 모나코 걸프 오일 한정판 모델에 걸프 로고가 사용되었습니다.

 

 

 

2017년 걸프 오일 하정판에는 39mm 스테인레스 스틸 케이스로 제작된 아이코닉 스퀘어 모양의 정사각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뒷면은 기계식 시계이 움직임을 볼 수있게 되어있습니다. 크라운이 케이스 반대쪽에 있는 동안 크로노 그래프 기능을 작동하기 위해 케이스의 오른쪽에 2개의 푸시 버튼이 있습니다. 최대 100m에 도달할 수있는 방수기능과 돔형의 스크래치 방지 사파이어 크리스탈로 장식되었습니다.

 

시계의 다이얼 오른쪽의 파란색과 주황색 걸프 줄무늬가 들어가고 3시 방향에 60초 카운터와 9시방향의 30분 카운터가 위치해있습니다.

 

 

 

시계 시간과 분의 손은 로듐 도금과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나머지 흰 부분은 Superluminova 코팅을 거쳐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6시 방향에는 흰색의 날짜 구멍이 있고 그위로는 Swiss Made와 Automatic, Gulf 로고가 위치합니다.

 

 

 

이 태그호이어 걸프 오일 스페셜 에디션 (Ref # : CAW211R.FC6401)은 자동 기계식 무브먼트로, 59개의 쥬얼과 28,800vph의 구경 11을 장착하고 (이는 현재 생산되는 표준 모나코와 동일한 움직임입니다.) 파워 리저브는 40시간입니다.

 

 

손목 스트랩은 태그 호이어 블루 천공 가죽에 오렌지 스티칭이 달려있고 스테인 레스 스틸 푸시 버튼 잠금장치로 고정됩니다. 이 걸프 오일 한정판 태그호이어는 미국 내에서만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한화 약 590만 원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